본문 바로가기

REVIEW/구매하다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로 여름 다이어트를 준비하다

날씨가 날이 갈수록 더워지고,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여름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다이어트겠지요. 그런 의미에서(의미없는 기약일지 모르겠지만) 저도 체중관리를 위해서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를 이번에 구매했습니다. 스마트 체중계를 사기전에 여러가지 모델을 고려했었습니다. FITBIT 제품과 윈마이도 함께 고려를 했었는데, 다들 좀 비쌌기때문에 그냥 제일 가성비 좋은 샤오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박스

저는 2만5천원 정도에 인터넷에서 구매하였고, 다음날 바로 배송이와서 개봉해 볼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디자인이 애플을 모티브로 하기 때문에 상자도 아주 심플합니다.

샤오미 체중계

박스와 제품이 딱 타이트하게 껴있기때문에 별다른 뽁뽁이나 그런게 없었던거 같습니다. 깔금한 디자인의 본체가 바로 딱 보입니다.

샤오미 체중계 구성품▲ 건전지, 메뉴얼, 본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는것이 AA형 건전지 4개와 한글은 없는 메뉴얼과 본체 딱 이 3개가 다입니다. 상판에는 강화유리 같은 재질로 덮여져 있어서 매끄러운 질감으로 되어 있고,

샤오미 미끄럼 방지▲ 당연히 있어야할 미끄럼 방지 패드

뒷면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고 4개의 모서리마다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 있네요!

샤오미 건전지▲ A/S 스티커 떼지 마세요 ㅠㅠ

여기서 제가 좀 실수를 한게 건전지 칸 뚜껑을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조작기가 있습니다. 건전지를 넣고 처음에 전원이 켜지질 않길래 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원래 저 위에 A/S 보증스티커가 붙어 있엇습니다.

 그것을 떼버려서 저는 A/S를 못받게 되었죠 ㅠ. 혹시나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절대 건들지 마시고 그냥 차분하게 전원이 들어오길 기다리세요. 하여간 저 조작은 키로와 파운드 몸무게 단위를 바꾸는 그런 옵션을 조작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체중계 초기

건전지를 넣으시고 기다리시면 저렇게 0.0 이라고 뜹니다. 저는 그걸 못기다려서 A/S 보증서도 뜯어버린 바보입니다. 아 그리고 샤오미 체중계는 위치를 옮겼을때 2초정도 기다렸다가 체중을 재셔야한다네요. 아니면 오차가 발생한답니다.

샤오미 체중계 테스트

발을 올리니까 숫자가 올라가네요. 이런 스마트 체중계의 강점은 몸무게 이력이 관리가 되서 참 좋은 것이죠. 스마트폰과 연동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MI FIT 다운 방법▲ QR코드로 앱을 다운받자

답은 메뉴얼에 있습니다. 펴보시면 중간에 QR코드가 있는게 보입니다. 여기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샤오미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화면이 뜨게됩니다.

샤오미 앱 이름은 MI FIT 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나면 여러가지 기본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mi fit 사용자 설정화면▲ 사용자 설정 화면

우선 계정을 생성해야 하고 그다음 체중계를 사용할 사용자 별명과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해야합니다.

mi fit 설정방법▲ 걸음수도 목표로 정하자

게다가 신장과 몸무게 같은 기본 신체 정보까지 살짝 넣어줘야 하고, 활동 목표(걸음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몸무게를 재게되네요.

샤오미 체중계 장점▲ 그래프로 몸무게 추이를 추적 가능

원래 처음에는 윈마이 프리미엄 스마트 체중계를 구매해서 인바디까지 측정을 해보려 했으나, 전문적인 운동을 하는것도 아닌 제가 굳이 필요 있나 싶어서 그냥 몸무게 이력만 관리하자 해서 샤오미를 구매하게됐는데 나름 앱 까지 잘 지원되어서 보기도 좋았습니다. 이 앱으로 미밴드까지 연동되는거 같은데 전 미밴드가 아닌 fitbit 스마트 밴드였기에 조금 아쉬웠긴 했습니다. 

이렇게 여름 다이어트를 위해서 체중계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성공할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술을 먹는 저로서는 술을 먹고 난 다음날이나 운동을 하고 난 다음날 몸무게 추이를 기간별로 알 수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여튼 용도에 맞게 어떤 기능들의 체중계가 있는지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제 돈 주고 샀어요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