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결혼식!! 서울여성플라자 예식장 후기입니다

2016. 3. 12. 18:37LIFE GOES ON/생활정보

"작은결혼식장 서울여성플라자 예식장을 다녀오다"


저번 포스팅중에 작은결혼식을 위한 무료 주례와 저렴한 웨딩홀 정보가 있는 작은결혼정보센터를 소개해드렸었습니다. 마침 작은결혼식장인 서울여성플라자 예식장에서 지인이 결혼식을 올린다기에 축하겸 저도 결혼식장 둘러볼겸해서 다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공기관 결혼식에 대해서 부정적이게 생각하는데 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총평은 나름 괜찮다입니다. 결혼식을 준비하는 많은 커플들이 있으실텐데 이 포스팅을 보시고 한번 고민해보셔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사진이 폰사진이라 좀 구려도 이해바랍니다) 



"대방역 3번출구 걸어서 2분거리"


우선 서울여성플라자 위치는 대방역에서 걸어서 2분 거리입니다. 대방역 3번출구를 나와서 좀 걷다가 좌회전하시면 바로 위 사진에 보이듯 반사유리로 되어있는 건물이 바로 보이실겁니다. 첫 이미지는 대방역 주변환경인데요.  저는 생각했던대로 주변이 좀 허름하고 동네가 후미지다는 느낌을 받긴했습니다만ㅠ 싸니까... 라고 생각하며 식장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건물 앞까지 오니깐 외관도 깨끗하고 차라리 예식장이 후진거보다는 이게 낫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1층 바로 오른편에 국제회의장이라고 적힌 곳이 예식을 치루는 곳이구요. 밖에는 신부측 신랑측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고 신랑/신부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게  평면 모니터로 하객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이블 옆에선 혼주가 한복을 입고 서있고 신랑과 함께 인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국제회의장이라 그런지 보통 공공기관의 대강당 이미지와는 사뭇달라보였고 홀이 탁 트여있어서 답답한 느낌은 나지 않았습니다.



기둥 한칸에는 결혼 장식품으로 결혼사진 액자들을 깔끔한 탁자위에 장식해주고 큰사진도 하나 걸어줘서 하객들에게 보여주는것도 있었습니다. 



예식장 내부는 결혼식 답게 하얀색 천들이 두루두루 세팅되어있었고 하얀색 원형 탁자에 하얀색 꽃들, 장식들이 내부를 장식하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공공기관 대강당이나 회의장 같지 않다고 느낀점인데 여느 예식장과 뭐 별 다른게 없었습니다.(개인적 생각) 조명도 따뜻한 느낌이었고 깔금하구나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곳곳에 따뜻한 색의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신랑신부가 입장하는 길과 단상은 밝고 사이드는 살짝 어둡게 되어 있어서 딱 결혼식 보기에 적당했습니다.



정면으로 찍어봤는데 중앙에는 영상이 나올수있는 스크린도 설치되어 있어서 이벤트성 영상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날 신랑신부는 직접 찍은 사진 , 동영상이 아닌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꾸며서 러브 스토리를 말해주던데 부담스럽지도 않고 오글거리지도 않고 꽤 괜찮았습니다.



신부실은 예식장 들어가기 전 오른편 구석에 보시면 사진상 주황색 불빛이 있는 방이 신부방입니다. 신부를 잘 몰라서 대충 방만 보고 나왔는데 약간 좀 허전한 느낌이 있었으나... 다른사람들이 들어가서 보기엔 왠지 부끄럽고 부담되는 느낌이었습니다 ㅋㅋ. 



연회장은 3층인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시면 되고 바로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데 식원 받는 직원 왼편에는 결혼식을 중계해주는 티비도 설치되어 있어서 다 보지 못하고 배고파서 밥부터 먹으러 온 사람들에게 볼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식당 테이블과 의자 자체는 심플하고 깔끔한편인데 왠지 구내 식당 느낌나는건 어쩔수 없네요. 좌석이 많아서 편하게는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객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밥맛이죠. 일단 밥맛 자체에 대해서는 그냥 중간정도 있거 같고요. 음식 종류는 샐러드, 한식, 중식, 양식, 전, 생선 등등 있었는데, 전 개인적으로 바로 구은 전을 먹을 수 있어서 젤 갠찮았던거 같네요. (그날 비가와서 그랬는지도 모릅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도 않고 아주 맛있는 편도 아닌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모든 면을 따져봤을때 다른 예식장보다 많이 싸기 때문에 결혼식 보다 신혼여행이나 집, 인테리어 등등 다른 비용에 중심을 두고 싶으면 충분히 이용할만한 예식장 같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견적을 받아 볼 예정이라 ㅎㅎㅎ 결혼을 앞두고 계신분들은 고민해보시기바랍니다. 인생 단 한번의 결혼식으로 생각하느냐 아니면 아껴서 다른걸 더 고급지게 하거나는 여러분들의 몫이니까요!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아~ 위치는 밑에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